본문 바로가기
영어배우자

치과, 이빨에 관련된 영어 표현 모음 - 이가 빠지다, 충치를 치료하다, 치아 교정을 하다 영어로?

by ❄︎✿☻☕︎✍︎♨︎✌︎ 2021. 7.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과, 이빨에 관련된 영어 표현을 가져왔어요. 이가 빠지다, 충치를 치료하다, 치아 교정을 하다는 영어로 어떻게 말해야할까요? 소개해드린 문장들을 가지고 나의 상황에 알맞게 내 표현으로 만들어서 써보세요!

 

- I got a decayed tooth. 나는 충치가 있어요. (*decayed: 부패한, 썩은, 벌레먹은)  

- My tooth was loose for several days. 며칠째 이가 흔들렸어요. (*loose:(떨어질 것처럼) 헐거워진, 느슨한)

- I treated a cavity. 충치를 치료했어요. (*treat: 치료하다, 처치하다 / *cavity: (어떤 물체 속의) 구멍)

- His teeth isn't even. 그의 이는 고르지 못해요. (*even:(간격,크기가)고른)

 

- A tooth came out. 이가 한 개 빠졌어요.

- I often brush my teeth. 나는 자주 이를 닦아요.

- My brother cut his teeth. 동생이 이가 났어요. 

 

- I have a toothache. 이가 아프다. 

- Blood came out of my gums. 잇몸에서 피가 나왔다. 

- I broke my fromt teeth. 앞니가 부러졌다. 

 

- I'm afraid of going to see a dentist. 나는 치과에 가는 것이 무서워요.

- I corrected my teeth by braces. 나는 치아 교정을 했어요. 

- My grandma has a false teeth. 우리 할머니 이는 틀니에요. (*false teeth: 틀니) 

 

 

여기까지 치과, 이빨에 관련된 영어 표현들 둘러봤어요. 일상생활에서 자주 하는 말들이었으니까 자주 보고 들으며 연습해서 익숙하게 말하고 써볼 수 있도록 연습해보도록 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