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배우자

'세상에 공짜는 없어' 영어로? - There's no such thing as a free lunch 뜻, 의미,활용

by ❄︎✿☻☕︎✍︎♨︎✌︎ 2021. 6. 24.

오늘은 재미있는 영어표현을 가져왔어요. 대화에서 종종 쓰이는 말, "세상에 공짜는 없어"를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 어렸을 때 제가 가지고 싶은 장난감이나 물건을 얘기했을 때 부모님께 종종 들었던 말인것 같기도 하고, 성인이 되어서 친구들과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하면서 썼던 말인 것 같기도 하네요. 알고 나면 누구나 쉽게 사용하실 수 있게 도와드릴테니 끝까지 봐주세요. 

 

'세상에 공짜는 없어' 영어로? 정답은! 

There ain't no such thing as a free lunch. 또는 There's no such thing as a free lunch. 라는 표현입니다. 같은 표현이라도 이해하고 나면 기억하기 쉽겠죠? 한 단어 한 단어, 더 자세히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There ain't no such thing as a free lunch. / There's no such thing as a free lunch. 뜻과 의미

여기서 ain't란 모든 be동사(am,are,is) 또는 have,has + not 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쉽게 생각하면 강한 부정을 강조해주는 단어인거죠. such='그런', thing='~것'으로 이해하고 as='~과 같은' 의미입니다.   

- There ain't no~ 또는 There is no: (전혀) 없다.

- such thing: 그런 것

- as a free lunch.: 공짜점심 같은

 

예시) I found out my best friend gets rich recently. I didn't know that about it, but she studied a lot. There is no such thing as a free lunch. 

내 베스트 프렌드가 최근에 부자된 걸 알아버렸어. 몰랐었는데, 공부를 많이 했었더라고. 역시 세상에 공짜는 없어.  

 

There's no such thing as ~. '~(세상에) 같은 건 없어.' 활용하기

: 이 패턴을 가지고 맨 끝에 있는 단어만 바꾸면 여러 상황에 맞는 문장으로 활용해볼 수 있어요. 

- There's no such thing as ghosts. "(세상에) 유령같은 건 없어." (귀신이나 유령을 무서워하는 아이에게 할 수 있는 말)

- There's no such thing as miracles. "(세상에) 기적같은 건 없어." (기적만 꿈꾸고 뭔가 노력하지 않는 사람에게. 그러니까 실천해!)

- There's no such thing as good or bad memory. "(세상에) 좋은 기억력 또는 나쁜 기억력같은 건 없어." (스스로 기억력이 나쁘다고 자책하고 있는 사람에게. 날때부터 기억력이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있는건 아니니까 연습하면 돼!^^)

 

 자, 여기까지 There ain't no such thing as a free lunch. There's no such thing as a free lunch. 표현에 익숙해지셨나요? 세상에 누가 (가족이나 절친한 친구는 빼고) 아무런 댓가없이, 그저 호의로 나에게 공짜 점심을 사줄 사람이 있을지요. 만약 계속해서 나에게 free lunch를 제공하는 사람이 있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하하. 세상에 공짜는 없다 재밌는 영어 표현이었으니 일상 생활에서 많이 써보시고 또 다른 영어 표현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