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배우자

집안일 청소와 관련해 자주 쓰는 영어 표현 모음 - 청소기를 돌리다, 행주로 식탁을 닦다, 먼지가 많다는 영어로?

by ❄︎✿☻☕︎✍︎♨︎✌︎ 2021. 6. 26.

'먼지가 너무 많다.' '내가 청소기를 돌렸다.' '젖은 행주로 식탁을 닦았다.'.. 같은 말을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 오늘은 집안일, 청소와 관련해서 자주 쓰는 영어 표현 모음을 가져왔답니다. 작문을 하거나 일상 대화에서도 쓸 수 있는 영어 표현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러운 상태 표현하기 

- My room is too messy. 내 방은 너무 지저분해. (*messy: 지저분한, 엉망인)

- It's too dusty. 먼지가 너무 많아. (*dusty: 먼지투성이인)

- The floor is dirty. 바닥이 더러워. (*floor: 바닥, dirty: 더러운)

 

청소의 여러가지 방법 표현하기 

- I mopped the floor. 나는 바닥을 대걸레로 닦았어. (*mop: 대걸레로 닦다)

- I arranged my desk. 나는 책상을 정리했어. (*arrange: 정리하다, 배열하다)

- I cleaned the window. 나는 창문을 닦았어. (*clean: (깨끗이) 닦다, 청소하다)

- I need to dust off the bookshelves. 나는 책장의 먼지를 털어내야겠어. (*dust off: 먼지를 털다, bookshelves:책장)

- I'll sweep the floor. 내가 바닥을 쓸게. (*sweep: 쓸다)

- I wiped the table with a wet cloth. (*wipe:닦다, wet cloth: 젖은 행주)

- I'll vacuum my room. 내 방에 청소기를 돌릴 거야. (*vacuum: 진공청소기를 돌리다)

 

- I like cleaning. 나는 청소하는걸 좋아해. 

- I hate cleaning. 나는 청소하는 걸 싫어해.

 

 

지금까지 집안일 청소와 관련해 자주 쓰는 영어 표현 모음을 알아봤네요.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이니 많이 써보고 내 말로 꼭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