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배우자

설거지 관련 영어 표현 모음 - 그릇을 헹구다, 행주로 닦다, 세제를 쓰다는 영어로?

by ❄︎✿☻☕︎✍︎♨︎✌︎ 2021. 7. 6.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안일 중 설거지와 관련된 영어 표현을 알아보겠습니다. 설거지를 하다, 주방세제, 식기세척기 등등 관련된 영어 단어와 표현들 즐겁게 보시고 꼭 내걸로 활용해서 실전에서 말할때나, 영어일기 쓸 때 사용해보세요!

- I helped my mom do the dishes. 나는 엄마가 설거지하는 것을 도왔어요. (*do the dishes: 설거지하다)
- Actually, I don't like washing the dishes. 사실 난 설거지를 좋아하지 않아요.
- I wish we had a dishwasher. 우리 집도 식기세척기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dishwasher: 식기세척기)
- I wonder I am a lazy child. 내가 너무 게으른걸까요? (*lazy: 게으른)

- There are a lot of dishes to wash. 설거지 할 그릇이 많이 있습니다.
- The sink got clogged. 싱크대가 막혔어요. (*clog: 막히다)
- It is annoying do the dishes. 설거지는 귀찮아. (*annoying: 짜증스러운)
- I rinsed dishes cleanly. 나는 그릇을 깨끗이 헹구었어요. (*rinse: 헹구다)
- I'm good at doing the dishes. 나는 설거지를 잘해요.
- Let's do the dishes each of your own dishes. 자기가 먹은 그릇은 자기가 설거지하자.

- I broke a dish whild doing the dishes. 설거지하다가 접시를 깼어요. (*broke: break'깨다'의 과거형)
- I dried dishes with a cloth. 행주로 접시 물기를 닦았어요. (*cloth: 행주)
- Use a detergent just a little. 주방세제는 조금만 사용하세요. (*detergent: 세제)
- My mom is busy doing the dishes. 엄마는 설거지 때문에 바쁘세요.
- We designated the person to do the dishes. 우리는 설거지할 사람을 정했어요. (*designate: 지정하다)


이제부터 설거지에 관련된 표현은 자신있게! do the dishes 라고 자연스럽게 써봅시다.^^